최근 이스라엘은 교육 시스템을 재개하는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일부 국가는 이미 직면하고 있으며 다른 국가는 몇 주와 몇 개월 안에 계속해서 싸울 것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의 본질은 불확실성에 의해 정의됩니다. 모든 종류의 수준에서 내려진 모든 결정에는 현재 긴장을 풀기에 적합한시기인지, 그렇게하는 데 드는 비용에 대한 많은 의문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결정에는 명확한 윤리적 요소가 있으며 이러한 질문은 자녀의 복지와 관련하여 정교하고 도전적입니다.
우리는 스테이크가 너무 높기 때문에 이러한 질문을해야합니다. 우리는 분명한 위험 요소가 있다는 것을 알면 자녀를 학교로 돌려 보낼 수 있습니까?
인생은 본질적으로 위험합니다. 이를 염두에두고,“정상적인”생활 감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특정 위험을 감수해야한다는 점을 인정해야합니다. 법과 할라 차가 위험 요소가있는 행동을 금지한다면 우리는 마비 될 것입니다. 도로가 위험하고 학교가 폭력으로, 그리고 바이러스가 확산되어 악명이 높기 때문에 아이들은 학교에 갈 수 없습니다.
이 개념은 우리가 인생에서하는 모든 일로 확장되므로 위험과 이익을주의 깊게 측정해야합니다.
당면 과제는 빨간 선이 어디에 있는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언제 위험을 감수 할 가치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살아 있지 않기 때문입니까? 반대로 특정 결정이 너무 위험하다고 간주되어 절대로 기회를 놓치지 않아야한다고 판단하는 시점은 언제입니까?
윤리 학자로서 나의 대답은 도덕적 / 윤리적 관점에서 나옵니다. 그러나 문제의 주어진 상황에 영향을 줄 수있는 실질적인 고려 사항이 항상 있으며, 반드시 고려해야합니다.
이러한 결정은 리더십이 요구하는 것의 일부이며, 리더십에 대한 존중은 (우리가 항상 지도자 나 모든 결정과 정치적으로 일치하지 않더라도) 우리는 어느 정도 신뢰를 요구합니다. 즉, 책임감있게 행동하는 지도자들이 신뢰하고 인도해야 할 윤리적 의무가 있습니다.
저는“리더십 설립”을 신뢰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으며 스스로 어려운 윤리적 결정을 내릴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도 아이가 학교에 갈 수 있다고 합법적으로 결정할 수없는 윤리적 인 이유는 없습니다.
따라서, 전국 / 공동체 또는 개인 / 개인 평가에 근거하여 본인의 자녀를 학교로 돌려 보내기로 결정한 부모에게는 윤리적 또는 도덕적 장애가 없음을 유지합니다. 또한 그러한 결정을 비 윤리적 인 것으로 판단하는 것은 잘못된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매우 복잡하고 진화하는 상황이며, 지상의 사실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기초하여, 우리의 국가 지도자와 부모 모두 혜택에 대한 위험을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그 분석에 근거하여 책임감있게 행동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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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zohar의 유대인 윤리 센터 소장 인 Rabbi Yuval Cherlow는 COVID-19 및 관련 윤리적 고려 사항과 관련된 수백 가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질문 이메일을 제출하려면 : tzohar.ethics@tzohar.org.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