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서 3 분의 1의 법칙을 사용하는 방법
초보 사진 작가로서 많은 '규칙'에 대해 읽을 수 있습니다. 수평 지대 또는 누군가의 머리에서 나무가 자라지 않는 등의 일부는 거의 파손되지 않습니다. 삼분의 일과 같은 다른 것들은보다 구성적인 지침이지만 시도되고 진실 된 관행에 근거합니다. 이 기사는 3 분의 1의 규칙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장면에서 뷰 파인더를 살펴보면 항상 피사체를 바라 보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 주변을 스캔하십시오. 뷰어가 장면에 그려져 주요 주제로 이어지기를 원합니다. 행간 및 삼등분 규칙과 같은 특정 구성 요소가이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뷰 파인더가 틱택 토 보드와 같은 격자로 나뉘어 진 장면을 볼 때 상상해보십시오. 실제로 카메라 설명서를 확인하면이 격자가 뷰 파인더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분의 1의 배후에있는 아이디어는 가로 및 세로 선과 둘 사이의 교차점을 사용하여 컴포지션을 안내하는 것입니다.
거의 모든 초보자는 이미지를 구성 할 때 주 피사체의 데드 센터를 프레임에 배치합니다. 그들이 바다 나 산을 쏘고 있다면 수평선은 중간을 똑바로 가로 질러있을 것이다. 나무 나 사람과 같은 세로 피사체 인 경우 다시 중앙에 배치합니다. 이것은 지루한 구성을 만들뿐만 아니라 장면에 긴장이나 균형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시청자의 눈을 장면과 피사체로 유도하지 않습니다.
어떻게이 문제를 해결합니까? 먼저 수평선을 살펴보십시오. 이것은 바다와 하늘 사이의 수평선이거나 멀리있는 산맥 일 수 있습니다. 수평선을 그리드의 상단 또는 하단에 가깝게 이동하려고합니다. 어느 것? 글쎄, 그건 당신이 결정하기위한 것입니다. 전경 또는 배경에 더 많은 관심이 있습니까? 바다가 더 극적입니까 아니면 하늘입니까? 가장 흥미로운 요소를 결정하고 이미지의 3 분의 2를 차지하는 요소를 결정하고, 회색 하늘과 같이 덜 흥미로운 요소는 3 분의 1을 차지합니다.
세로 피사체에 대해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카메라를 약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움직여 피사체를 중앙에서 벗어나 세로선 중 하나에 가깝게 배치하십시오. 정확하게 표시 될 필요는 없습니다. 구도를 생각하고 양쪽에 충분한 공간을 두십시오. 수평선과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여 더 관심이있는 영역을 결정하십시오. 기억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대상이 측면을 보거나 걷는 사람인지 여부입니다. 대부분의 공간이 그들 앞에 있기를 원하므로 프레임의 가장자리를보고있는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드 교차점은 어떻습니까? 이 지점은 물 위의 범선 또는 멀리있는 사람과 같이 장면에서 더 작은 피사체를 배치하는 곳입니다. 4 개의 교차로 각각에 피사체를 놓고 가장 적합한 구도를 찾는 것을보십시오. 둘 이상의 피사체가있는 경우 두 교차로에 최대한 가까이 접근하십시오. 반대쪽 교차점에서 피사체의 균형을 잡으면 이미지의 균형과 긴장이 줄어 듭니다. 시청자의 시선을 한 눈에서 다른 눈으로 그립니다.
구도를 잡을 때 구도를 시험해보십시오. 가상 격자를 사용하여 피사체 또는 피사체를 중앙에 배치하십시오. 3 분의 1을 사용하여 이미지에 드라마와 시각적 효과를 더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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