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머의 여덟째 날인 4 월 17 일, 나는 문앞을지나 갔다가 멈췄다. 보스턴을 가로 질러 긴 기차를 타면서 한 달 전에 어떻게 그 문앞에 앉아 있었는지, 날카롭게 명확하게 기억했습니다. 나는 그날 내가 얼마나 흥분했는지, 그리고 여행, 군중, 군중에서 어떻게 환호했는지 기억했습니다. 나는 집을 서둘 렀지 만 기억의 충격을 벗어날 수 없었다. 울퉁불퉁 한 손실의 파편처럼 내 안에 갇혀있었습니다.
(우리는 한 번 살았던 삶에 대해 무엇을 놓치고 있습니까? 우리는 무엇을 재개하고 싶습니까? 우리는 무엇을 잊고 행복합니까?)
omer 11 일째 인 4 월 20 일, 나는 죽어가는 아버지와 36 시간 동안 전화를하면서 숨을 듣고, 노래를 부르며 이야기 한 여자의 말을 읽었습니다. omer 14 일째 인 4 월 23 일, NYC 구급차가 매일 하루 종일 울리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각 사이렌의 배후에 고통을 견딜 수 있습니까? 한 번 호흡이 있었던 곳에서 침묵을 듣는 것은 어떤 느낌입니까?)
오메르 27 일인 5 월 6 일에 나는 아들의 손을 잡고 그래야한다고 알았는데, 이처럼 배우기가 정말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나는 그보다 덜 고생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누가 투쟁하지 않겠습니까? 오메르의 33 일인 5 월 12 일에 친구가 집에서 만든 음식을 가져 왔는데, 나를 잡아 줄 손이 필요했습니다. 친구의 보살핌으로 인해 어머니를 몹시 그리워했지만 바다와 전염병으로 인해 우리는 멀어졌습니다.
(우리는 서로 무엇을 줄 수 있습니까? 우리는 무엇이 필요합니까?)
매일, 각각의 경험은 내 안에 씨앗이었습니다. 각 질문은 성장에 대한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49 일째에 이르렀을 때, 저는 계산을 시작했을 때의 사람이 아닙니다.
* * *
내 창문 밖에서 세상도 다릅니다. 우리가 계산을 시작했을 때 목련이 유월절에 피었습니다. 이제는 그들의 꽃이 모두 사라져 녹색의 바다에서 삼켜졌습니다. 내 창문 밖의 나무는 omer의 23 일까지 노출되었습니다. 이제는 잎사귀와 작은 아기 과일처럼 캐노피 아래로 처집니다.
나무의 경우, 이것은 과일의 날입니다 – 긴 계절의 노동이 끝났습니다. 나는 밖을보고 궁금해합니다. 어떤 과일이 나에게서 자랐습니까? 우리는 세고 세고 살았으며 경험했습니다. 어떻게 변경 했습니까? 나는 누구가되고 있습니까?
* * *
오머 38 일인 5 월 17 일에 나는 숲 바닥에서 도토리를 보았다. 금이 갔고 처음에는 손상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다람쥐가 그것을 먹었을 수도 있고 다른 인간이 그것을 밟아서 수리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갈라진 틈에서 튀어 나와 땅에 구부러진 이상한 빨간 촉수를 보았습니다. 나는 숲 바닥에 앉아서보고 놀라게했다. 바로 저 앞에서, 저는 모든 삶의 중심에있는 변화를 볼 수있었습니다. 바로 저 앞에서, 그것은 육안으로 드러났습니다.
실론의 철학자 아난다 K. 쿠 마라 스와미 (Ananda K. Coomaraswamy)는“어떤 생물도 존재하지 않고 더 높은 수준의 자연을 얻을 수 없다”고 썼다. 도토리는 부러지지 않았습니다. 더 높은 수준의 자연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있었습니다. 나는 운이 좋기 때문에 균열을 보았습니다. 왜냐하면 변형의 순간에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나는 과일을 여행의 완성이라고 생각했었다. 나는 우리 조상들이 과실이 많은 과수원과 포도원을 관찰하고 그들의 작업의 결과에 만족으로 가득 찬 것을 상상했습니다. 나는 그들이 bikkurim (첫 번째 과일)을 성전으로 옮길 때 성취감을 느꼈을 것입니다.
그러나 금이 도토리는 또 다른 다른 이야기를 알려줍니다. 과일은 농부, 나무에게는 끝이 될지 모르지만 그것은 새로운 변화의 씨앗이며 많은 사람들의 첫 걸음입니다.
우리 선조들이 그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또한 나무와 마찬가지로 항상 다른 계절의 일이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올해의 과일은 새로운 수확물을 생산하는 도전으로 대체 될 것입니다. 나무와 농부들은 다시 한 번 열심히 일해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Shavuot은 지난 시즌에 달성 한 것을 축하했습니다. 그들은 잠시 멈추고 인정했으며 하나님 께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49 일에서 50 일까지 멈춰 가고 싶습니다. 많은 일들이 앞서 있지만 감사합니다.
* * *
하나님, 나는 우리가이 상처와 위기의 시간을 지나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우리가 그 많은 신 포도를 수확 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여전히 많은 손실과 고통이 있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은 피를 흘릴 것입니다. 우리 부서는 계속해서 독성을 키우고 있으며, 취소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공동체, 힘, 친절에 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는 서로를 다르게 알게되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성장하고 변화해야했습니다.
나는 창문 밖에서 나뭇잎과 과일의 바다를보고, 배운 모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하나님,이 교훈을 인생의 끝없는 변화 인 땅에 다시 뿌리도록 도와주세요. 우리가 앞으로 도전을 탐색 할 때 그것들을 사용하도록 도와주세요.
그러나 오늘 하나님, 나는 현재에 거할 것입니다. 이 고통스러운 계절의 열매에 대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