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은 항상 기대로 시작해서, 아쉬움과 피로감으로 끝나게 됩니다. 그러나 이보다 이것이 더욱 힘들게 하는데요. 꽉 막혀서 정체된 고속도로가 아닐까 합니다. 장시간의 운전으로 지치고 차 막혀서 답답할 때 잠시나마 힐링을 주는 요즘 사람들에게 가장 핫한 BEST 휴게소와 이 휴게소들의 '특별함'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하늘속 휴게소?
요즘 가장 핫한 서울 양양 고속도로와 그 HOT함의 중심, 바로 내린천 휴게소가 그곳입니다. 고속도로 양방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로 만들어진 상공형 휴게소로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식사도 할 수 있고 화장실도 깨끗하여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죠. 옥상도 예쁘게 꾸며져 있어서 시간날 때 올라가 바람을 맞으면 바로 힐링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곳의 인기있는 별미 ‘스트릿 츄러스’는 출출할 때 간식으로 먹으면 제격이라는데 많은 주말 여행러들은 이 간식 때문에 이곳을 방문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여기 휴게소에는 다양한 즐길거리로 가득한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상공형 휴게소로서의 탁트인 전망입니다.
휴양지같은 휴게소
충북 옥천 금강 변에 있는 ‘금강 휴게소’도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휴게소 중 한 곳으로 이 곳에 시선을 머금고 있으면 답답했던 마음이 시원하게 뚫리는 걸 경험할 수 있어 많은 주말여행러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이 아름다운 강변을 따라 가족들과 자전거도 탈 수 있고 민물고기 낚시와 수상레저도 즐길 수 있어 휴양지만큼 좋은 휴게소로도 알려져 있죠. 이 곳에는 또한 유명한 많은 대표 맛집들이 있는데 특히 평소에는 맛보지 못할 민물 생선을 이용해 만든 음식으로 매콤하고 칼칼한 맛으로 한 번 맛보면 자꾸 생각나는 ‘도리뱅뱅이 정식’은 휴게소 2층 ‘실크로드’ 레스토랑에서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테마로 무장
‘ECO’를 테마로 한 자연 친화적인 컨셉으로 탄생한 ‘덕평자연휴게소’는 기존의 휴게소의 이미지를 탈피하는 데 성공한 휴게소입니다. 잘 조성된 공원과 산책로는 장기간의 자동차 여행으로 지친 여행자들에게 휴식을 주는 데 손색이 없는 곳이라 할 수 있죠.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며 건강한 피톤치트 느낌을 듬뿍 주는 덕평 숲길과 맨발의 청춘길, 추억을 남기는 곳곳의 포토존, 편지를 보낼 수 있는 자작나무 우체통 등 다양하고 풍성한 테마로도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애견인들에게는 완소 플레이스로 애견체험학습장, 천연 잔디 운동장, 다양한 애견 레포트 장비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주말 여행을 하면서 꽉막힌 도로에서 운전에 지치고 지친 운전자들이 휴식을 취하기에 최고의 휴게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2년 연속 ‘고속도로 대표음식 BEST10’
임실치즈의 고장으로 유명한 전북 임실군 순천완주고속도로에 위치한 오수 휴게소는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의 대표음식은 바로 ‘임실치즈 철판 비빔밥’인데요. 불고기 철판볶음에 임실치즈를 얹어 나와 고소한 그 맛이 일품인데요. 요구르트와 연두부까지 함께 나와 맛뿐 아니라 가격대비 음식이 아주 훌륭합니다.
휴게소 가면 항상 들려야 하는 이 곳, 바로 화장실도 우리의 휴게소 선택에 고려사항이 됩니다. 오수 휴게소는 치츠를 테마로 하여 화장실을 새롭게 오픈했으며 ‘치카치카 존’과 ‘스마트 미러’, ‘재실감지시스템’ 등 최첨단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임실치즈의 고장답게 임실치즈를 만드는 것을 체험해보는 N 치즈체험 홍보관도 운영되고 있죠.
주말 오전9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현장접수로 체험할 수 있으며 평일에도 단체인 경우 휴게소에 미리 예약하면 체험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아주 유익하다 할 수 있죠. 저 역시 가족들과 종종 들리는 곳으로 갈 때마다 임실치즈를 한바구니 사오기도 합니다.
바다옆 휴게소
바다는 여행의 진리입니다. 탁트인 바다경관은 보는 이로 하여금 모든 스트레스와 피로를 한번에 날려줍니다. 옥계휴게소는 바다 바로 옆에 자리잡고 있어 바다와 파도를 볼 수 있는 곳으로 화장실에서도 바다경관이 펼쳐처 있어 바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아주 최적의 휴게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다 보러 이 휴게소에 들른다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이니 탁트인 풍경과 힘들었던 마음을 달래기에 가장 이상적인 휴게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